기아 ‘디 올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
기아 대표 소형 SUV 셀토스가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추고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는 10일(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디 올 뉴 셀토스(The all-new Seltos, 이하 셀토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셀토스는 기아 글로벌 SUV 라인업의 핵심 모델로 대담하고 진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들어 가겠다는 기아의 의지가 담긴 차량이다. 이번 셀토스는 1세대 모델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며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적인

경북 문경시가 시내버스 무료화 시행 이후 이용객이 시행 전보다 110% 넘게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문경시는 올해 1월 1일부터 문경 시민은 물론 관광객이나 외국인도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시(市) 단위 최초 시행이다.
문경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시내버스 이용객은 약 41만 명, 하루 평균 4천55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8% 늘어난 수치다.
무료화 이후 병원이나 시장 방문 등 이동이 많아졌고, 학생들의 이용도 대폭 늘었다.
전통시장과 상가, 문화의 거리 등 도심 상권에는 관광객 방문도 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정책은 시민 생활 편의는 물론 문경의 도시 이미지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며 “KTX, 버스, 택시, 렌터카 등 교통수단 간 연계를 강화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에서는 청송군이 지난 2023년 첫 시행했다. 울진군, 봉화군은 올해부터 전면 무료화했다.
상주시도 오는 7월부터 시내버스 무료화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