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율 우대·수수료 면제로 수출 중소기업 비용 확 줄인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한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은 수출입 중소기업의 환전·송금·수출입 관련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율 우대 및 외환거래 수수료 면제를 자동 적용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해외 당·타발송금 수수료 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및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 수수료를 가입 기간 내 전액 면제 등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12개 통화(USD, EUR, JPY, GBP, CHF,
SK AI 서밋, 3만5000명 호응 속에 ‘글로벌 AI 플랫폼’ 발돋움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 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지난 2일 예성실버요양원의 어버이날 행사 모습.(사진 제공=예성실버요양원)
충북 제천시 의료법인솔트의료재단(대표 임은희 이사장) 예성실버요양원은 지난 2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입소 어르신과 함께 어버이날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선 입소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어버이 은혜 노래를 부르며 함께 다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어르신 노래자랑이 진행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넘쳐흘렀다.
임은희 이사장은 “입소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는데 어르신들께서 활짝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모든 시간이 값졌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