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취업 포털 커리어넷이 8일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석유공사, 창업진흥원, 인천시설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2025년 상반기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이번 채용은 총 10개 기관에서 정규직, 인턴, 계약직 등 다양한 고용 형태로 진행되며, 청년층과 경력직 모두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신입(채용형 인턴)과 경력직을 포함한 총 46명을 채용한다. 접수 마감은 5월 16일 18시이며, 채용 분야에 따라 자격 요건과 전형 절차가 다르므로 지원 전 공고문 확인이 필수다.
한국석유공사는 개방형 계약직, 전문직, 6급·8급 일반직, 무기계약직 등 총 59명을 채용한다. 접수는 5월 9일 14시까지다.
창업진흥원은 일반행정, 회계, 정책연구, 통계분석 등 분야에서 총 11명을 채용하며, 5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인천시설공단은 청년 체험형 인턴 16명을 모집하며, 5월 15일이 마감일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기간제 및 청년 인턴으로 총 20명을 채용한다. 5월 14일 마감이다. 신용회복위원회는 별정직 변호사와 상담역을 포함해 5명을 모집하며, 접수는 5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무역안보관리원은 연구직과 임시직으로 2명을 채용하고, 스포츠윤리센터는 정규직, 계약직, 인턴으로 구성된 4명을 채용한다.
건설공제조합은 사내 변호사 및 현장조사역을 채용하며, 하남도시공사는 정규직·기간제·단시간 근로자 등 총 27명을 선발한다.
하남도시공사의 접수 마감일은 고용형태별로 상이하며 정규직은 5월 27일까지, 기타는 5월 19일까지다.
커리어넷은 “채용 일정이 촘촘히 이어지고 있어 구직자들의 세심한 일정 관리와 공고문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HR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