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율 우대·수수료 면제로 수출 중소기업 비용 확 줄인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한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은 수출입 중소기업의 환전·송금·수출입 관련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율 우대 및 외환거래 수수료 면제를 자동 적용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해외 당·타발송금 수수료 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및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 수수료를 가입 기간 내 전액 면제 등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12개 통화(USD, EUR, JPY, GBP, CHF,
SK AI 서밋, 3만5000명 호응 속에 ‘글로벌 AI 플랫폼’ 발돋움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 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일형 관광 프로그램 ‘무장애 설화 투어버스’가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
강릉 곳곳에 담긴 옛이야기를 따라 달리는 특별한 여행이 시작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당일형 관광 프로그램 ‘무장애 설화 투어버스’가 6월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
무장애 설화 투어버스는 강릉시와 강릉개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당일형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제약을 최소화해 모두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설화를 매개로 강릉의 역사와 문화를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시가 지향하는 무장애 관광 모델을 확산하고 강릉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무장애 설화 투어버스는 강릉의 대표 관광지를 아우르며, 전 노선이 무장애 접근이 가능한 코스로 구성돼 있다. 특별한 점은 기존에는 단순한 이동 수단에 불과했던 버스의 승하차 순간에 공연을 더해 그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가 되도록 설계됐다는 것이다. 더불어 경포해변, 선교장, 도깨비 촬영지, 오죽헌, 안목해변 커피거리 등 강릉시의 대표 관광지를 잇는 노선에 각 장소에 얽힌 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가 전개되며, 버스 내부에서는 전문 배우들의 설화 공연까지 진행된다. 각 관광지에서는 자유 관람과 함께 소규모 체험 활동도 곁들여져 있어 기존의 관광지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릉 소나무 설화 테마’, ‘홍길동 설화 테마’, ‘주문진 설화 테마’, ‘신사임당·율곡 이이 설화 테마’ 등 총 4가지의 설화 테마로 알차게 구성된 해당 프로그램은 강릉의 설화를 모티브로 한 감성 콘텐츠와 현지의 무장애 관광 인프라가 결합해 여행의 재미와 접근성을 모두 잡았다. 4시간 가량의 부담 없는 일정으로 강릉 여행을 계획하는 타지 관광객은 물론 평소 이동에 어려움이 있던 강릉시 거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체 신청의 경우 투어 진행 날짜 및 집결지 변경 등의 맞춤 구성이 가능해 무장애 1호 도시로서의 강릉이 많은 이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무장애 여행 전문 기업 무빙트립은 이번 무장애 설화투어버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강릉시의 관광 자원을 즐기길 바란다며, 장애인 전문 인솔자 동행이나 휠체어 리프트 이용자를 위한 승·하차 시간 확보, 장애인 화장실 및 편의시설의 동선 확보 등 안전한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장애 설화투어버스는 현재 무빙트립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일정 확인 및 프로그램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 또는 무빙트립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채팅 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