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사단법인 박약회(博約會)가 19일 임시총회를 열어 김종길 수석부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1941년생인 신임 김 회장은 의성김씨 학봉종손으로 안동사범학교와 고려대학교 상과대학을 졸업했다. 금성사 본부장, 삼보컴퓨터 사장, 두루넷 대표, 나래이동통신 대표, 도산서원선비문화원수련원장, 박약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약회는 1987년 도산서원 ‘박약재(博約齋)’에서 퇴계 이황선생을 사숙(私淑)하는 후학들의 학계(學界)로 시작되었다. 그 뒤 박약회는 선현을 배우고 그 학행을 계승발전시켜 도덕적으로 반듯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애쓰는 단체다.
이날 행사는 서울 성동구 재경 안동향우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취임식에는 심우영 전 총무처장관,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 김병일 전 기획예산처장관, 김형동 국회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김종길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