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율 우대·수수료 면제로 수출 중소기업 비용 확 줄인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한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은 수출입 중소기업의 환전·송금·수출입 관련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율 우대 및 외환거래 수수료 면제를 자동 적용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해외 당·타발송금 수수료 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및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 수수료를 가입 기간 내 전액 면제 등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12개 통화(USD, EUR, JPY, GBP, CHF,
SK AI 서밋, 3만5000명 호응 속에 ‘글로벌 AI 플랫폼’ 발돋움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 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제69회 '202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유튜브와 틱톡 등 소셜 네트워크(SNS)를 통해 전 세계로 중계된다.
202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포스터.
오는 5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이번 대회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E&B(대표 권동형)가 주최하고 한국일보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미스코리아 : 디 오리지널(MISS KOREA: THE ORIGINAL)'이라는 제목으로 기획됐다.
총연출을 맡은 박상민 본부장은 "단순한 외모 중심 평가에서 벗어나 지성과 인성, 체력, 창의성, 재능을 두루 갖춘 현대 여성상을 조명하는 전례 없는 포맷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대회에 앞서 유튜브를 통해 에피소드 1, 2, 3이 이미 공개되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선 대회에서는 패션 디자이너 곽현주의 화려한 오프닝 의상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전소미, 다크비, 팬텀프렌즈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2024년 제 6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수상자들과 본선 참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