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주관하는 ‘2025 서울뷰티위크 뷰티토크콘서트’가 오는 8월 30일(토) 오후 4시 30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컨퍼런스홀에서 뷰티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2025 서울뷰티위크 뷰티토크콘서트` 포스터
‘K-컬처 속 K-뷰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단순히 외모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삶의 태도, 자신감을 아우르는 ‘진짜 나다움’을 중심으로 K-뷰티의 본질을 조명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지속 가능한 뷰티와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자연스러움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K-뷰티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30kg 감량 신화와 함께 30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홈트레이닝 열풍을 이끈, ‘셀럽들의 바디 멘토’ 이모란 원장이 출연한다. 20년 경력의 필라테스 전문가이자 성공한 사업가, MZ세대가 주목하는 라이프 트레이너인 그녀는 특유의 명랑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법, 그리고 내면의 힘과 자기 관리를 통해 완성되는 진짜 자존감과 아름다움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이모란 원장은 “첫 토크콘서트 무대에 설 수 있어 설레고 감사하다”며 “초대해주신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그동안 쌓아온 라이프 뷰티 노하우와 꿀팁을 아낌없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그녀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려주는 ‘마이 스토리’, 관객들과 함께하는 체형 진단과 Q&A, 그리고 그녀만의 뷰티 노하우를 엿보는 ‘라니’s 뷰티 꿀팁’으로 구성된다. 행사 말미에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8월 22일(금)까지 온라인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국내 뷰티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2025 화장품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당 교육은 뷰티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이어질 예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