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글로벌 코냑 브랜드 헤네시(Hennessy)와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협업해 완성한 ‘헤네시 V.S.O.P 케이크’를 오는 12월 1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X 헤네시, `헤네시 V.S.O.P 케이크` 론칭... 사전 예약 시작
헤네시는 1765년 창립 이래 250년이 넘는 전통과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세계 최대의 코냑 하우스로, 예술과 문화를 아우르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이어오고 있다. ‘헤네시 V.S.O.P’는 1817년 영국 국왕 조지 4세의 주문으로 탄생한 황금빛 코냑으로, 섬세한 바닐라, 정향, 계피 향이 어우러진 풍부하고 크리미한 팔레트가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 전문성과 헤네시의 헤리티지가 만나 주류와 디저트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헤네시 V.S.O.P 케이크’는 코냑의 깊고 우아한 향미를 케이크 속에 정교하게 담아내 한 조각만으로도 헤네시 특유의 고급스러운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완성됐다. 투썸플레이스만의 디저트 노하우가 담긴 진한 헤네시 V.S.O.P 초콜릿 크림을 샌드하고, 흑설탕 파운드와 초콜릿 무스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한층 깊어진 코냑의 향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균형을 이루며, 마지막 한입까지 은은한 코냑의 풍미가 지속된다.
케이크 디자인 역시 특별함을 더한다. 상단에는 헤네시 V.S.O.P 보틀을 그대로 꽂아 놓은 듯한 장식이 더해져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또한 짙은 브라운 컬러와 유광 질감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며, 주류와 디저트의 경계를 허문 아트 피스처럼 홀리데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헤네시 V.S.O.P 패키지를 닮은 레드 포인트의 고급스러운 케이크 패키지가 더해져 시각적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홀케이크 사전 예약은 11월 19일(수)부터 12월 5일(금)까지 투썸플레이스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투썸하트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성인 인증 후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주문 또는 픽업 시 성인 인증 절차가 진행된다.
투썸플레이스는 홀리데이를 앞두고 특별한 프리미엄 경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헤네시의 헤리티지와 투썸의 디저트 감각을 결합한 협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헤네시 케이크는 주류와 디저트가 만나는 새로운 미식 경험을 통해 ‘어른들의 디저트’라는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투썸만의 감각과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매 홀리데이 시즌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감도의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023년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과 협업한 ‘글렌피딕 싱글몰트 케이크’로 첫선을 보인 이후 2024년에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함께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 ‘조니워커 블루라벨 케이크’를 순차적으로 한정 출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