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브랜드 캠페인 ‘널 믿어(You Got This)’의 새로운 챕터를 전개하며, 모두가 스포츠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캠페인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아디다스가 `널 믿어(You Got This)` 캠페인의 새로운 챕터를 전개하며, 운동선수의 주변에서 지지의 한 마디를 건네는 든든한 존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아디다스코리아)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앤서니 에드워즈, 알리야 보스턴 등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들이 가장 가까운 존재가 보내는 응원과 지지를 통해 스포츠에서 부정적인 압박감을 이겨내고 힘차게 나아가는 그 순간을 조명했다.
전 세계가 지켜보는 무대 위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이든, 뒷마당에서 혼자 공을 갖고 노는 어린 아이든 이들 모두에겐 ‘나’를 응원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메시지를 심도 있게 담아냈다.
특히 제임스 블레이크(James Blake)가 리메이크한 벨벳 언더그라운드(The Velvet Underground)의 ‘I’m Sticking With You’를 주제곡으로 선정해 가사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2024년 시작된 ‘널 믿어(You Got This)’는 경기 중 느낄 수 있는 부정적인 압박감에서 벗어나 스포츠가 주는 즐거움의 가치에 집중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이들이 받는 기대감과 평가, 야유 등의 부정적인 압박감을 뒤로하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유에 집중하며 나 자신을 믿고 나아가라는 용기를 전달했다.
캠페인은 주변의 모든 사람이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할 수 있는 주체가 되도록 동기부여할 예정이다. 24개국 1만2000명 이상의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운동선수 5명 중 4명은 경기 중 주변에서 일어나는 부정적인 행동으로 인해 스포츠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중 점수를 상기시키거나 선수에게 여유를 주지 않는 행동, 결과 중심 사고 및 과도한 지시, 경기 직후의 즉각적인 분석 및 압박 등의 행동이 대표적이다.
이에 우리 모두에게는 믿고 지지해줄 누군가 필요하다는 ‘긍정적인 서포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시작한 것이다. 스포츠 참여 의욕을 저하시키는 부정적인 발언보다 따뜻한 한 마디, 응원의 제스처 등 선수들에게 믿음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부모, 친구, 코치, 팀원, 심지어 라이벌까지 지지의 존재는 다양한 형태로 등장한다.
세계적인 축구 아이콘 손흥민 선수 역시 이번 캠페인에 대해 “90분 이상 축구를 하면 기복이 생기기 때문에 힘든 순간 아주 작은 응원이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고 말하며 “코치, 팀 동료, 경기장 밖의 친한 친구 등 누군가 나를 믿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다”고 아디다스의 브랜드 캠페인에 대해 공감했다.
아디다스 역시 경기장 주변(Sideline)에서의 작은 행동이 운동선수들의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은 막대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선수들이 부정적인 압박으로부터 벗어나 ‘널 믿어’라는 믿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디다스는 이번 ‘널 믿어(YOU GOT THIS)’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5년에도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