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지난해 '제6회 자랑스런 민추인의 상 시상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민주화추진협의회)
사단법인 민주화추진협의회(이하 민추협)가 오는 5일(금요일) 오전 11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제7회 자랑스러운 민추인의 상'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인 '민추인의 상'은 민추협이 지난 80년대에 민주화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의 업적을 계승·발전하고 위로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수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원식 국회의장과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윤호중 행정안전부장관, 권오을 국가보훈부장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 전병헌 새미래민주당 대표, 곽상언·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 여야 의원이 대거 참석한다.
이날 수상자는 남궁진 전 문화관광부장관, 김진배 전 국회의원 등 22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