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HD현대건설기계가 28일(월)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매출 9068억원, 영업이익 417억원을 기록했으며, 인도와 브라질 등 주력 신흥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선진시장의 수요 회복 지연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22.3% 감소했다.
HD현대건설기계 본사
지역별 실적을 살펴보면, 인도와 브라질, 중국 시장에서 두드러진 실적 개선이 이루어졌다. 인도와 브라질은 정부 주도의 공공 인프라 투자 기조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8% 증가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경기 부양 정책과 건설장비 교체 주기가 맞물리며 매출이 33%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반면 선진시장에서는 미국의 관세 정책과 금리 등의 영향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신규 제품 판매가 감소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노후 장비의 부품 교체 등을 중심으로 한 AM(After Market) 사업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며 수익성 방어에 기여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광물자원 가격 흐름에 따라 신흥시장별로 제품 수요가 차이를 보이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성장세가 두드러진 신흥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선진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전략적 접근을 통해 실적 개선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