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김문수는 대학 시절부터 민주화운동과 노동운동의 최전선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서민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인물이다.
권위주의 체제를 극복하고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확립하는 데 힘쓴 그의 젊은 날의 투쟁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
이후 제도권 정치에 입문한 김문수는 보수정당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고용노동부 장관 등 다양한 공직을 맡으며, 단 한순간도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오로지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해왔다.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를 전국 최고 수준의 경제 성장 지역으로 만든 그의 리더십은 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방 균형발전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문수는 현재까지도 서울 봉천동의 24평 아파트에서 살아가며, 권력과 부에 집착하지 않는 '서민 정치인'으로서 진정성을 지켜왔다.
이는 정치인으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국민과 함께 숨 쉬는 삶'을 실제로 실천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다.
지금 대한민국은 극심한 사회 갈등, 양극화, 경제 불안, 안보 위기 등 복합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시기에는 단순히 화려한 경력이나 말이 아닌, 국민의 아픔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하며, 한평생 서민을 위해 일해온 진정성 있는 지도자가 절실히 필요하다.
김문수는 오랜 정치 경험과 민주화, 서민경제, 노동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다시 하나로 묶고, 국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최적의 리더다.
진정한 서민 대통령, 국민 대통령으로서 김문수는 대한민국을 더 정의롭고 튼튼한 나라로 이끌 수 있다.
또한 김문수는 깡마른 체구가 말해주듯이 자유민주주의 신념에 투철한 외골수 자유민주주의 신봉자이다.
지금처럼 자유대한민국 체제를 붕괴시키려는 반국가세력이, 집권도 하기 전에 체제 전복을 위한 입법을 서두르는 체제 전쟁 상황에서는 싸울 줄 아는 투쟁가가 필요하다.
김문수는 자유대한민국 체제를 수호하고 미국과의 경제 안보동맹을 더 튼튼하게 하여 대한민국을 기필코 G5의 반석 위에 올려세울 시대가 부르는 대통령이 될 것이다.
김진철 (前 KBS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