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 올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
기아 대표 소형 SUV 셀토스가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추고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는 10일(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디 올 뉴 셀토스(The all-new Seltos, 이하 셀토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셀토스는 기아 글로벌 SUV 라인업의 핵심 모델로 대담하고 진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들어 가겠다는 기아의 의지가 담긴 차량이다. 이번 셀토스는 1세대 모델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며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적인
대구광역시는 세계고혈압연맹이 제정한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고혈압의 위험성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대시민 홍보를 실시한다.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어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며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작용되므로, 정기적인 혈압 측정과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가 중요하며 ‘7대 고혈압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수칙’을 알려 실천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알기 쉬운 고혈압 관련 카드뉴스 4종(▲세계 고혈압의 날, ▲ 올바른 가정 혈압 측정법, ▲고혈압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고혈압 식이요법)과 동영상 2종(▲고혈압 예방을 위한 7가지 생활수칙, ▲혈압측정이 중요한 이유)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강연숙 대구광역시 건강증진과장은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평소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심각성을 간과하기 쉽지만 이번 고혈압의 날을 맞이해 시민 모두가 자기 혈압수치를 알고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