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을 위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사운드, JBL Grip 출시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JBL 브랜드가 초경량 블루투스 스피커 ‘JBL Grip(JBL 그립)’을 새롭게 선보인다.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JBL Grip은 JBL 프로 사운드(JBL Pro Sound), 앰비언트 라이트를 비롯해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및 충격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춘 콤팩트한 스피커로, 어디서든 어떤 방식으로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 대담한 JBL 프로 사운드와 16W의
삼성 성우회 회원 ‘꺼지지 않는 불꽃’ 발간
삼성 성우회 디지털책쓰기동호회가 3년간의 집념과 열정을 담은 첫 문집 ‘꺼지지 않는 불꽃’을 도서출판 SUN에서 출간했다. 삼성에서의 치열한 현장을 뒤로하고 새로운 인생 2막에 도전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2022년 9월 출범한 디지털책쓰기동호회는 최상진 회장을 비롯한 17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모임이다. 젊은 시절 마음속에 품었던 창작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혹은 평생 쌓아온 전문성을 정리하고 삶의 궤적을 남기기 위해 모인 이들은 매주 목요일마다 디지털 글쓰기 교육, 문학 강독, 합평을 이어왔다. 초기에는
국토교통부는 기아, 비엠더블유코리아,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판매한 14개 차종 16,577대에 대해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리콜 대상 자동차(셀토스)
기아는 셀토스 등 2개 차종 12,949대에서 고압파이프 제조 불량으로 인한 연료 누유 가능성이 확인되어 5월 28일부터 리콜을 시행한다. 해당 결함은 고압파이프와 주변 부품의 연결부에서 연료가 누출되어 화재로 이어질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비엠더블유코리아는 BMW 520i 등 11개 차종 2,213대에서 48V 스타터 발전기의 배터리 배선 연결부 부품(슬리브) 장착 불량 문제를, BMW X3 20 xDrive 등 2개 차종 25대에서는 48V 스타터 발전기와 배터리 배선 간 연결볼트 체결 불량을 발견하여 5월 16일부터 시정조치를 진행 중이다. 이러한 결함은 배터리 충전 불가, 주행 중 시동 꺼짐, 화재 등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일렉시티 수소전기버스 1,390대를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리콜을 실시한다. 해당 차량은 수소 배출구 보호마개 설계 미흡으로 수분이 유입되어 결빙될 경우, 압력 해제 밸브의 정상 작동이 불가능해져 과압 발생 시 중압배관 연결부 이탈로 인한 수소 누출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자동차리콜센터 웹사이트에서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080-357-2500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