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 NH농협금융은 5월 29일,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이재호 부사장 주재로 농협금융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는 지난 5월 29일,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이재호 전략기획부문 부사장 주재로 농협금융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지주 및 9개 자회사의 전략기획 담당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컨설팅은 PwC컨설팅·EY컨설팅·삼일회계법인이 참여하여 3분기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농협금융은 범농협 수익센터 역할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룹 사업포트폴리오는 ▲핵심 금융사업 경쟁력 강화 ▲비은행 부문 수익성 제고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등을 중심으로 재편 방안을 검토하고, 중장기 자본관리 계획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은행·보험·증권 등 금융 자회사의 핵심 경쟁력을 면밀히 점검해 회사별 맞춤형 전략을 마련, 농협금융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재호 부사장은“실행력 있는 전략 도출이 중요하다”며“지속가능한 성장과 고객 중심 혁신을 이루기 위한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