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게임리퍼블릭코리아, 신작 천만여신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달성
게임리퍼블릭코리아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천만여신’이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천만여신’은 ‘가장 치명적인 AFK’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모바일 방치형 RPG로, 키우기 게임의 성장 재미와 방치형 특유의 간편함을 결합해 짧은 플레이로도 만족스러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출시 직후 연일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서브컬처·방치형 양 장르 이용자층에서 고른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평점 4.9점이라는 높은 이용자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치명적인 매력의 캐릭터
삼성 성우회 회원 ‘꺼지지 않는 불꽃’ 발간
삼성 성우회 디지털책쓰기동호회가 3년간의 집념과 열정을 담은 첫 문집 ‘꺼지지 않는 불꽃’을 도서출판 SUN에서 출간했다. 삼성에서의 치열한 현장을 뒤로하고 새로운 인생 2막에 도전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2022년 9월 출범한 디지털책쓰기동호회는 최상진 회장을 비롯한 17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모임이다. 젊은 시절 마음속에 품었던 창작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혹은 평생 쌓아온 전문성을 정리하고 삶의 궤적을 남기기 위해 모인 이들은 매주 목요일마다 디지털 글쓰기 교육, 문학 강독, 합평을 이어왔다. 초기에는
금융위원회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핀테크 ×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전시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로, 올해는 글로벌 전시관 확대와 국가별 파빌리온 구성 등으로 세계적인 핀테크 네트워크 허브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1만 2,500명이 방문한 데 이어, 올해는 글로벌 핀테크 유니콘 기업들의 참여도 확대될 전망이다.
행사는 개막행사와 정책설명회, 글로벌 인사이트 포럼을 시작으로,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행사(테크파인더 VC 투자 페스티벌), 세미나, 공모전, 전시관 운영 등으로 3일간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AI, 양자기술, 보안, 블록체인, 해외진출 등 최신 핀테크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조망하는 주제별 세미나가 준비돼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비자코리아, 한국IBM, BC카드 등 주요 기업들이 결제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반 금융혁신 전략을 발표하고, 금융 인프라의 해외진출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유관기관들도 협업해 유망 핀테크 기업과 벤처캐피탈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한다.
참가자 간의 실질적 연결을 위해 모바일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도 9월 중 조기 오픈된다. 이를 통해 행사 전후 기관 및 기업 간 사전 네트워킹을 유도하고, 협업과 투자로 이어지는 연계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행사 전시관 부스 참가 신청은 6월 16일부터, 제8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는 8월 4일부터 시작되며, 관련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