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업계 최초 UL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LS전선이 국내 전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복합 소재 사용 비중이 높아 폐기물 분류, 재활용 난도가 높은 전선 제조업에서 모든 사업장이 동시에 기준을 충족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성과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전체 폐기물의 80% 이상을 매립이 아닌 재활용, 재사용, 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이다. 특히 구미사업장은 이 기준을 크게 웃도는 95% 이
게임리퍼블릭코리아, 신작 천만여신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달성
게임리퍼블릭코리아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천만여신’이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천만여신’은 ‘가장 치명적인 AFK’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모바일 방치형 RPG로, 키우기 게임의 성장 재미와 방치형 특유의 간편함을 결합해 짧은 플레이로도 만족스러운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출시 직후 연일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서브컬처·방치형 양 장르 이용자층에서 고른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평점 4.9점이라는 높은 이용자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치명적인 매력의 캐릭터
삼성 성우회 회원 ‘꺼지지 않는 불꽃’ 발간
삼성 성우회 디지털책쓰기동호회가 3년간의 집념과 열정을 담은 첫 문집 ‘꺼지지 않는 불꽃’을 도서출판 SUN에서 출간했다. 삼성에서의 치열한 현장을 뒤로하고 새로운 인생 2막에 도전한 액티브 시니어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2022년 9월 출범한 디지털책쓰기동호회는 최상진 회장을 비롯한 17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모임이다. 젊은 시절 마음속에 품었던 창작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혹은 평생 쌓아온 전문성을 정리하고 삶의 궤적을 남기기 위해 모인 이들은 매주 목요일마다 디지털 글쓰기 교육, 문학 강독, 합평을 이어왔다. 초기에는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스마트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우리WON지갑’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스마트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우리WON지갑`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우리WON지갑’은 ‘원더월렛’을 전면 리뉴얼한 서비스로, 구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총 20여 종의 생활밀착형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기능 및 지갑 꾸미기 기능 등을 도입해 사용자경험(UX)을 한층 향상시켰다. 고객은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춘 디지털 지갑을 구성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내 ‘혜택-생활편의-우리WON지갑’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디지털 배지(자격·경력 증명) △스마트 항공권 △스마트 패스 △쿠폰보관함 등 실생활 기반 서비스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행정안전부의‘디지털 서비스 개방’ 기반 공공서비스도 새롭게 탑재했다.
이를 통해 △국세 미환급금 조회 △고용·산재보험 과납금 환급신청 △자원봉사 신청 및 조회 △혜택 알리미 등 공공행정 분야 서비스가 대폭 강화돼, 고객은 ‘우리WON지갑’ 하나로 다양한 행정·금융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우리WON지갑’ 출시를 기념해 23일부터 약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은 금융을 넘어 고객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맞춤형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는 물론 금융상품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 만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