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신제품 세탁기와 건조기를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이며 글로벌 세탁가전 시장 리더십을 굳히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종합 가전 유통업체 ‘로우스(Lowe’s)’에 해당 제품을 공급하며 초대형 용량과 첨단 기술을 앞세운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이 로우스 매장에 전시된 `LG 시그니처` 세탁기 및 건조기 제품을 둘러보는 모습.
새롭게 선보인 ‘LG 시그니처’ 29인치 세탁기·건조기는 미국 내 가정용 드럼 세탁기 및 건조기 가운데 최대 용량을 갖췄으며, 이전 자사 모델보다 세탁 용량은 10% 이상 늘어나고 깊이는 5% 이상 줄였다. 이에 따라 미국 주택 내 다용도실에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약 31인치 깊이로 설계됐다.
외관 디자인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제품 전면은 버튼 없이 7인치 터치 LCD를 적용해 ‘미니 워시’까지 함께 조작할 수 있으며, 무광 금속 마감과 강화유리 도어, 숨겨진 손잡이 등을 통해 세련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색상은 실버와 에센스 블랙 두 가지로 구성됐다.
세탁·건조 성능에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AI 코어테크(AI Core-Tech)’가 적용됐다. AI DD 모터와 AI 센서 건조 기능은 세탁물의 무게, 소재, 오염도를 분석해 맞춤 세탁 패턴을 제공하고, 세제·유연제 자동 투입 기능도 지원된다.
또한 LG의 AI 플랫폼 ‘씽큐(ThinQ)’ 기반 기능도 강화됐다. ‘씽큐 업(ThinQ UP)’을 통한 기능 업데이트, 상태 진단 및 관리 기능인 ‘씽큐 케어(ThinQ Care)’, 세탁기 사용 데이터를 건조기로 자동 연동하는 ‘스마트 페어링(Smart Pairing)’ 기능 등이 탑재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도를 앞세워 프리미엄 세탁가전 부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 부문 조사에서 1~3위를 모두 차지했으며, 최근 6개국 8개 매체의 세탁기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시그니처는 압도적인 성능과 직관적 사용성, 고급 디자인을 지향하는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라며 “이번 대용량 세탁기·건조기 라인업 확대로 북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