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디 올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
기아 대표 소형 SUV 셀토스가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추고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는 10일(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디 올 뉴 셀토스(The all-new Seltos, 이하 셀토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셀토스는 기아 글로벌 SUV 라인업의 핵심 모델로 대담하고 진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만들어 가겠다는 기아의 의지가 담긴 차량이다. 이번 셀토스는 1세대 모델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이며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적인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 주제의 2025 문경사과축제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18일(토요일) 오후 2시 열리는 개막식에는 초청가수 전유진, 김용빈, 손태진, 안성훈, 주미, 윤윤서, 이재희가 축하공연을 한다.
26일(일요일) 오후 2시 폐막식에는 초대가수 박서진, 배일호, 최예진, 장혜진, 한혜정이 공연을 한다.
한편 문경의 명품사과 주인공을 가리는 ‘제28회 문경사과 품평회’가 오는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이번 품평회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입상작을 선정한다. 모든 출품작은 10월 18일 개막하는 ‘2026 문경사과축제’ 기간 동안 축제장 내 ‘문경사과 홍보관’에 전시돼 방문객들에게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