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용, 봉황, 기린 등 상서로운 동물을 수 놓은 병풍 서수도(瑞獸圖).(사진=반창꼬뉴스)
40년 경력 한국전통자수가 박필순의 개인전 ‘어머니의 마음으로’가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벽원 미술관에서 이번 달 2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총 43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최근 완성작인 ‘서수도(瑞獸圖)’는 용, 봉황, 기린 등 상서로운 힘을 가진 동물을 10폭 병풍(크기 347×184㎝)에 수놓았다.
작가는 “‘서수도’에는 따뜻하고 조화로운 세상이 되면 찾아든다는 상서로운 동물들이 아홉 마리의 새끼들과 함께 평화롭게 어우러집니다. 제게는 이 모습이 서로가 서로에 대한 축복과 기도처럼 보였습니다. 저도 이 평화롭고 아름다운 숲속 어딘가에 있을, 우리 시대의 아이들과 제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전시에서는 작가 남편인 한국의 대문호 이문열이 지은 글이 적혀있는 ‘송학병(8폭)’이나 화초길상문자문을 수놓은 ‘길상도(8폭)’도 포함된다.
이외에 혼례복 화관, 보석함, 이층장, 신부 꽃신, 노리개 등도 볼 수 있다.

▲이문열 선생이 글씨를 쓰고 박필순 작가가 수 놓은 부부 공동작품인 송학병.(사진=반창꼬뉴스)
한편 경북 영덕에서 태어난 작가는 1984년 고행자 선생에게 자수를 배웠다.
1998년 ‘대한민국전승공예대전’ 입선을 시작으로 미국과 헝가리 등 국내외에서 2번의 단체전과 5번의 개인전을 열었다. 지난 2019년 ‘전통공예상품공모전’에서 특선에 선정된 바 있다.

▲전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