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국립서울현충원 김영삼대통령 묘역 앞.
사단법인 김영삼민주센터는 4일 ‘김영삼 민주주의 사색 길’ 산행을 실시했다.
2025년은 문민정부 수립 32주년, 김영삼 대통령 서거 10주년, 대통령 탄생 96주년, 2029년 100주년 기념행사 준비를 위한5개년 획 1차년도임.
김영삼민주센터는 향후 매월 3일을 '영삼데이(03day)'로 명명하고 김 대통령의 민주주의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영삼데이 행사는 첫 번째 행사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국립서울현충원 김영삼 대통령 묘역 분향, 사색 길 산행, 김 대통령 사저, 김영삼 도서관 YS아고라 전시장 등을 둘러 봤다.
김영삼민주센터 김덕룡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나라가 어지러운 이때, 민주주의 새벽을 여신김영삼 대통령님의 뜻을 받들고, 민주주의가 잘 돼 가는지 눈 부릅 뜨고 지켜보자"고 강조했다.
이날 참가자는 김영삼민주센터 김덕룡 이사장 , 김기수 상임이사, 박재윤 감사, 권철중 사무총장, 최칠성 민주산악회 서울지회장, 민주동지회 회원, 서초산악회, 종로산악회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김영삼 대통령 묘.

▲김영삼 대통령님께 인사.

▲김영삼 대통령 상도동 사저.

▲김영삼 도서관 YS아고라 전시장.

▲ 김영삼민주센터 김덕룡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