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2025 대경권 엔젤투자 설명회 in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가 오는 9월 17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중강당동 챔버홀에서 열린다
‘2025 대경권 엔젤투자 설명회 in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가 오는 9월 17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중강당동 챔버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 대경권 엔젤투자허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경북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예비)엔젤투자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 제도와 정책을 소개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초기 투자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유지현 센터장의 기조 발표로 시작해 엔젤투자의 기본 이해와 정책 방향을 심도 있게 다룬다. 이어 블루오션벤처스 이준희 대표가 실제 투자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투자자와 창업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는 ‘시드투자에서 팁스 연계까지’를 주제로 지역 창업기업의 초기 투자 유치 전략이 집중적으로 다뤄져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컨벤션홀에서는 엔젤투자 상담부스가 함께 운영돼 14개 지역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의 1:1 상담이 진행된다. 아이디어벤처스엔젤클럽 이상화 회장과 SAG엔젤클럽 최상대 회장 등 주요 투자자가 참여해 기업별 성장 가능성과 투자 포인트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대경권 엔젤투자허브 유지현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투자자들의 엔젤투자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스타트업들이 투자 유치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향후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와도 연계해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엔젤투자’란 개인 투자자가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는 투자 형태로, 투자한 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기업가치가 상승하면 투자 회수를 할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투자액 대부분이 손실되므로 기업 입장에서는 천사와 같은 투자라고 해서 ‘엔젤투자’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