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율 우대·수수료 면제로 수출 중소기업 비용 확 줄인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수출입 중소기업 고객의 외환거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을 출시했다. 지난달 출시한 ‘우리 중소우대 외화예금’은 수출입 중소기업의 환전·송금·수출입 관련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율 우대 및 외환거래 수수료 면제를 자동 적용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해외 당·타발송금 수수료 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및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 수수료를 가입 기간 내 전액 면제 등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12개 통화(USD, EUR, JPY, GBP, CHF,
SK AI 서밋, 3만5000명 호응 속에 ‘글로벌 AI 플랫폼’ 발돋움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 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초대형 태극기 조감도. [사진 = 서울시]
오는 2026년 서울 광화문광장에 100m 높이 초대형 태극기가 설치된다.
‘반창꼬뉴스’는 사실과 진실을 보도하여 사회 갈등을 봉합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반창꼬뉴스’의 ‘반창꼬’는 ‘반창고(絆瘡膏, Adhesive plaster)’의 경상도 사투리입니다. 상처를 보호하거나 붕대를 고정시키는 데 쓰는 의약 외 품을 말합니다.
1. 반창꼬뉴스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반창꼬뉴스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향합니다.
1. 반창꼬뉴스는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약자를 보호하겠습니다.
1. 반창꼬뉴스는 팩트 체크를 강화하고 독자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겠습니다.
1. 반창꼬뉴스는 언론환경을 바로잡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2월 27일
반창꼬뉴스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