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애플데이, 사과로 마음을 잇다… 시민 참여형 행사 코엑스몰서 열려
10월 24일 한국사과연합회가 사과를 매개로 진심을 전하는 ‘애플데이’ 행사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진행했다. ‘애플데이’는 매년 10월 24일 서로에게 사과하며 화해하는 날로, 올해는 사과를 통해 사랑과 감사를 나누는 참여형 행사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사과우체국’, ‘사과로드’, ‘사과나무 카드걸렸네’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콘텐츠로 꾸려졌다. 방문객들은 ‘사과로드’에 사과 메시지를 붙이며 마음을 표현하고, ‘사과우체국’에서는 감성 엽서를 통해 미처 전하지 못한 사과의 말을 전했다. 엽서를 보낸 이들에게는 사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삼성전자가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전국 117개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을 실시한다. ※ PC 점검 서비스센터가 위치한 삼성스토어 117개점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자들의 기기 점검과 지난 14일 보안 업데이트 등 ‘윈도 10(Windows 10)’ 운영체제 지원 종료에 따른 ‘윈도 11(Windows 11)’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돕기 위해 진행된다. 기간 중 삼성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은 판매상담사와 PC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사용 중인 노트북의 ‘윈도 11(Win
아디다스, 서울 성수동에 ‘CAFÉ 3 STRIPES SEOUL’ 오픈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서울 성수동에 ‘아디다스 카페 3 STRIPES 서울(CAFÉ 3 STRIPES SEOUL)’을 오픈한다. ‘CAFÉ 3 STRIPES SEOUL’은 카페의 본질은 담은 공간이면서도, 스포츠와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나누며 즐거움을 찾아나가는 커뮤니티 허브다. 콘크리트와 벽돌이 조화를 이루는 클래식한 외벽과 철제 구조물이 어우러진 독일의 인더스트리얼한 디자인의 외관이 눈에 띄며, 아디다스를 상징하는 삼선(3 STRIPES)을 인테리어 곳곳에 반영해 브랜

▲현금 80만원을 쓰레기 더미에서 발견해 주인에게 돌려 준 신윤우 경북 문경시 환경공무직원. (사진제공=문경시)
경북 문경시 신윤우(26) 환경공무직원이 작업 중 현금 80만원을 발견하고, 이를 주인에게 돌려줘 화제다.
지난 8일 시에 따르면, 신씨는 지난 6일 문경시 점촌1동에서 생활폐기물 수거 작업을 하던 중 버려진 서랍장 내부에서 봉투에 담긴 현금 80만원을 발견했다.
그는 즉시 작업반장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경찰이 폐가구 주인을 찾아 발견한 현금을 돌려줬다.
이 주인은 "가구를 버릴 때 현금이 들어 있었는지 전혀 몰랐다"면서 "정직하게 돌려주신 덕분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성실한 근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수민 환경보호과 자원순환팀장은 "시민의 재산을 지켜준 신윤우씨의 정직한 행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모범적인 사례가 널리 알려져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덕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