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배우 이영애, 장애인 돕기 공익 켐페인 재능 기부 이종훈 기자 2025-07-02 10:58:27

   

배우 이영애씨. (사진제공=한국장애인재단)


배우 이영애씨가 여름철 재난 안전에 취약한 위기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한 한국장애인재단과 네이버 해피빈의 공익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1일 한국장애인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7월 1일부터 진행되며,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질병 등으로 인해 어려움에 놓인 장애인 가정에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영애씨는 “누구나 예상치 못한 순간에 삶이 흔들릴 수 있고, 장애가 있는 가족이라면 그 무게는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그 아픔을 다 헤아릴 수는 없지만, 작은 마음을 보태고 싶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씨는 국내외 재난 피해 지역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부를 오랜 시간 조용히 이어왔다. 포항 지진, 충청 수해, 해외 재난 피해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왔다.

   

쌍둥이 자녀를 키우고 있는 그녀는 "위기 상황에 처한 장애인 가정을 보며 자연스럽게 마음이 갔다"면서 “같은 부모 입장에서 그런 상황을 보면 쉽게 지나치기 어렵습니다. 저 역시 많은 도움을 받아왔기에, 받았던 따뜻함을 다시 나누고 싶었어요. 기부는 누군가를 돕는 일이기도 하지만, 제 삶을 다시 돌아보게 해주는 경험이기도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

0개의 댓글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오피니언 더보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